이전
다음
  • 완주군 여행정보
  • HOME - 완주군 여행정보
 

 

소양 벚꽃길 행사

완주군 소양면 황운리 일대

 

소양 벚꽃길은 40년생 벚꽃나무가 2km정도 이어져, 도로 양쪽으로 터널을 이루고 있어, 규모는 작지만 만개한 벚꽃 터널의 화사함을 즐길 수 있으며, 송광사, 위봉사 등 인근관광 명소와 연계할 수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고있다.

 

 

송광사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255-16

 

전주부 송광사 개창지비(1636년 건립)에 따르면 송광사는 1622년(광해군 14년) 승려 응호승명, 운쟁, 덕림, 득정, 홍신 등이 보조국사의 뜻에 의하여 세운 것이라 한다. 고려시대의 도승으로 우리나라 조계종의 창시자인 보조국사 역시 종남산을 지나다가 영천수를..

 

 

고산자연휴양림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로

 

고산면 오산리에 위치한 고산자연휴양림은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사계절 가족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곳은 낙엽송, 잣나무, 리기다 등이 빽빽이 들어선 조림지와 활엽수, 기암절벽 등이 어우러져 호젓한 휴식을 취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봄에는 철쭉..

 

 

전북도립미술관

완주군 구이면 모악산길 111-6

 

전북도립미술관은 전통문화의 고장인 전라북도에 세워진 대표적인 예술문화 공간으로 2001년 12월에 공사를 착공하여 2004년 10월에 개관 하였습니다. 도립미술관은 기획, 상설전시, 미술작품의 수집과 보존, 국내 작가발굴과 국제교류전을 통하여 전북의 많은 ..

 
 

 

대둔산 도립공원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전주에서 17번 국도를 따라 1시간 정도 달리다 보면 호남의 금강이라는 대둔산에 다다른다. 대둔산이라는 명칭이 큰덩이의 산을 의미하듯이 정상인 마천대(877.7m)를 중심으로 기암괴석과 숲이 한데 어우러져 거대하고 웅장한 산을 이룬다. 대둔산 관광호텔..

 

 

대아 수목원

동상면 대아수목원로 94-34

 

전주시 근교의 대아 자연휴양림은 노령산맥이 그림같은 운암산과 맑고 잔잔한 대아호반이 어우러져 한폭의 아름다운 풍경화를 연출한다. 중수골과 왕재에서 발원하여 흐르는 물과 은철골의 물이 합류하여 대아저수지에 유입되고, 왕재에서 장애와 중수골을..

 

 

운장산 계곡

완주군 동상면 신월리

 

고전주에서 32Km 지점, 완주군의 최동단에 위치한 동상계곡은 소양면 위봉산과 진안 운장산 사이의 대아호를 감고 돌아가는 우리나라 오지 중의 하나로 깊은 계곡이다. 특히 동양의 나이아가라 폭포라 일컬어지는 대아댐은 높이가 20m,길이 294m, 저수량 2천16만톤...

 

 

모악산

완주군 구이면 원기리

 

금만경평야의 젖줄인 모악산은 과연 어떤 산인가. 일설에 따르면 모악산의 원래 이름은 금산이었을 것이라는 설도 있다. 이는 금산사란 절이름에 근원을 두고 한 말이다. 그렇다면 금산(金山)이란 무슨 뜻인가. '큰산'을 한자음으로 표기했다는 설과 금산사 입구..

 
 

 

위봉폭포

완주군 소양면 대흥리 위봉마을

 

위봉산성이 동문쪽에 있는 위봉폭포는 높이가 60m이며, 2단으로 쏟아지는 물줄기는 옛부터 완산 8경에 드는 절경으로 유명하다. 폭포주변의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며, 가까운 곳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맞아 치열한 전투를 벌인 것을..

 

 

옥계천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255-16

 

완주군 운주면 소재지를 지나 대둔산(금산)방면으로 2km정도 국도를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으로 졸졸흐르는 계곡이 있다.  바로 이 곳이 울창한 숲, 깨끗한 계곡에 구슬같이 맑은물이 사철 흐르고 있어 옥계천, 또는 옥계동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대둔산온천

전북 완주군 운주면

 

대둔산온천은 대둔산도립공원 내 위치하고 있어 산행 후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대둔산온천은 지하 600m 암반층에서 솟아나는 약 알칼리성 유황온천수로서 피부병과 신경계통의 질환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특히 600여명이 동시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대형온천..

 

 

공기마을 편백나무숲

상관면 죽림리 공기마을

 

전북 완주군 상관면 죽림리 공기마을(죽림리 산214-1번지 일원)에는 1976에 조성된 10만 그루의 편백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다. 편백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는 스트레스 해소와 어른, 아이 아토피 등 피부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완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바로가기

TOP
TOP